티스토리 뷰

반응형

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지난달 19일쯤 발급받고 20일부터 사용을 시작했으니 오늘로 12일 째가 되었네요. 처음 사용했던 오프라인 결제분의 포인트 적립도 시작되었고, 그동안 20여만원 정도 사용을 했으니 1% + 1% 더블혜택이라 4천포인트?? 가량이 나중에 모이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.

 

전월 실적 관계없이, 가맹점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네이버 및 네이버페이 이용자들에게 각광을 받으면서 한 때 사전신청 및 등록 페이지가 버벅거릴 정도 였습니다.

 

그렇게 약 2주 정도 사용을 하면서 느낀 불편한 단점이 몇가지 있다면 포인트 적립 시기가 즉시가 아닌 10일 이후부터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.

 

물론 다음달 일괄 확인되는 신용카드 포인트 처럼 한달이 지난 이후에야 확인이 가능한 것 보다는 10일 이니까 훨씬 좋은 조건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. 다만 즉시 확인이 가능했다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 정도가 남기도 했습니다.

 

 

사실 이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요. 이것보다 더 큰 문제는 심야시간인 자정 (00시:24시) ~ 1시 구간에 승인 거절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.

 

아직은 ATM 출금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괜찮긴 하지만 일반 오프라인매장에서 결제를 시도하려는 중에 승인거절이라는 표시가 나타나면서 결제가 전혀 되지 않는 부분이 조금은 마음에 걸리더라구요.

 

아예 새벽시간도 아니고 00시~1시 (정확한 시간은 잘 모르겠는데요. 한 40분 넘어서도 안되는 경우도 있었어요) 사이에 승인이 거절되다보니 이 시간대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들이 달랑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한장만 들고다니시기에는 부담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했습니다.

 

이래저래 정확한 시간대를 알면 좀 피해서 결제하면 되니까 알아보려고 했는데 딱히 정확히 나오는 시간대도 없더라구요. (더 찾으면 나올지도 모르겠지만 뒤적뒤적거리는데 안나오는 수준이면..;;)

 

혹시나 몰라서 이제 배송을 받아 사용을 막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해당 시간대에는 피해서 결제하시거나 밤 늦게 어딘가 이동하신다면 다른 카드나 현금 등으로 대비를 해두시는 것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.

 

 

반응형
댓글